최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 브랜드들 마다 차별화’를 통해 색다른 전략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경쟁이 가장 치열한 업종 중 하나인 고깃집 창업시장에서 많이 나오고 있다.
고깃집시장은 동종업체 간의 고객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색다른 전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하나의 핵심경쟁력으로 까지 작용하고 있다.
‘팔색삼겹살(www.palsaik.com)’의 경우 색다른 메뉴경쟁력을 통해 고객몰이를 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 론칭 초기단계에서부터 오랜 기획을 이뤄졌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획일적인 삼겹살 메뉴에서 벗어나 와인과 솔잎, 마늘, 허브, 커리, 된장, 고추장 등의 식재료를 첨가해
8가지 특화된 삼겹살을 보이고 있다.
차별화 전략의 성공으로 인해 삼겹살맛집이라는 타이틀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외국인들이 먼저 알아보는 맛집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한국 여행을 온 외국인들의 경우 ‘팔색삼겹살’을 많이 찾고 있는 모습이다.
프랜차이즈 삼겹살전문점 ‘팔색삼겹살’ 관계자는
“고깃집시장의 경우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야 고객몰이가 가능해졌다.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고깃집들을 살펴보면, 그들만의 특화된 전략을 갖추고 있는 곳이 많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트와 맛집으로써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자랑하는 본사의 지원시스템 등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날짜 : 2012/09/05 세계일보]
고깃집창업, 팔색삼겹살창업,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팔색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