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브랜드페이지8푸드 홍보NEWS

    

[팔색] 2013 키워드로 본 창업시장… 어떻게 변할까 _ 12/12/12

9ca2e49ce83ec5b7e5412eb136307080_1438911
 

연령대별로 즐겨 찾는 창업 아이템이 있기 마련이다. 

비슷한 공감대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선 익숙한 것에 집중을 하기 마련이다. 

관건은 차별화된 메뉴를 적절히 섞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의 차이다. 

주력 메뉴들과 연령별에 맞춰 콘셉트를 잡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공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2012년 한 해 동안 창업시장의 분위기는 '웰빙', '힐링', '복고', '흥미'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움직였다.  

 

사회 전반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면서 즐겁게 건강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분위기는 2013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건강해진 수제 꼬치구이 '꼬지사께' 경쟁력 눈길 

 

'꼬지사께'는 정통 수제요리와 맛깔스러운 꼬치요리를 내세우고 있는 브랜드다. 

복고적인 선술집을 테마로 하지만 분위기 자체가 감성적이고 편안해 누구나 찾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메뉴자체가 다양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 

고객만족도가 높아 높은 매출이라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꼬지사께는 기존 이자카야에 비해 훨씬 더 한국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느낌이 살아 있다.

어색함 없이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에 반하고, 

기존 주점에서 찾아보기 힘든 메뉴로 또 한 번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낸다.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브랜드 경쟁력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꼬지사께 관계자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1114시스템은 창업시장에 뛰어든 초보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초보 창업자도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여심만족 '골든 네일' 꾸준한 고객확보 매력 

 

골든 네일은 네일아트 창업경험이나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창업이 가능한 네일아트 브랜드다. 

신기술 교육은 물론이고 직원 및 고객 관리까지 본사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활용할 수 있어 

누구나 원활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골든 네일은 또 꾸준한 이벤트 진행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고객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누구나 참가 가능한 '제3회 크리스마스 아트 대회'를 개최해

네일아트에 관심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태. 골든 네일 관계자는 

"작은 매장에서 적은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소자본창업, 소점포창업 아이템이라는 점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의 실패 확률을 낮추는데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고급화 앞세운 '쿨럭' 세계맥주 문화 확대  

 

'쿨럭'은 세계맥주전문점이다. 고급스럽지만 편안하고, 

자극적이지 않지만 세련된 분위기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곳이라는 평가. 

창업 시 상권에 크게 구애 받지 않으며, 특별한 마케팅이나 홍보 없이도 고객몰이가 가능하다. 

 

쿨럭은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세

계맥주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 특히 상의 맥주 맛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쿨럭 관계자는 "탄탄한 브랜드 입지 속에 충성도 높은 단골층을 확보하기 쉽다"며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웰빙 고기구이 '팔색삼겹살'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고기구이전문점은 창업아이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편에 속한다. 

남녀노소 즐겨 찾는 만큼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팔색삼겹살'은 고기구이전문점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식재료를 더해 예상치 못했던 8가지 색깔의 삼겹살을 선보이고 있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극대화 시켰다.

 

팔색삼겹살은 창업자들에게 무조건 가맹점 개설을 해주지 않는다.

창업자의 확실한 의지와 함께 성공조건을 꼼꼼히 따져본 후 가맹점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가맹점 창업에 대한 성공확신이 들면 가맹점 개설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 같은 운영방침 덕에 가맹점들은 대부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팔색삼겹살 관계자는 "특별한 고기구이전문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삼겹살전문점다운 확실한 메뉴 구성과 튼튼한 단골층, 한류 외식업체라는 이미지 상승 등이 조화를 이루며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용이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날짜 :  김세형 기자 스포츠조선 fax123@sportschosun.com]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