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창업자들의 미래 여는 소자본 외식창업 브랜드 ‘콩불’, 무엇이 다를까?

젊은창업자들의 미래 여는 소자본 외식창업 브랜드 ‘콩불’, 무엇이 다를까?

고용불안과 취업난으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젊은창업자들은 열정과 패기를 무기로 무엇이든지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아이템 선정에 크게 어려운 것이 없다. 다만 부족한 창업자금이 걸림돌이 된다.

이에 따라 젊은 창업자들 사이에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들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소자본,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하고, 열정과 패기로 열심히 운영하면 그 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는 것이다.

전국에 100호점 가까이 매장을 개설한 프랜차이즈 불고기&쌈샤브전문점 ‘콩불’은 이러한 젊은 창업자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실전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단순히 창업만 도와주는 것이 아니다. 젊은창업자들과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플랜을 설계했으며, 가맹점주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청사진까지 제시하고 있다. 8푸드의 미래를 젊은창업자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것이다.

창업 시 가장 많은 비용이 투자되는 인테리어는 비용에 대한 거품이 여러 차례 지적된 바 있다. 프랜차이즈 경우, 본사에서 지정한 업체를 통해서만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할 수 있고, 정형화된 인테리어를 추구해야 하다 보니 창업자의 성향과 맞지 않는 것은 물론, 예산을 초과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8푸드는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인테리어 비용의 거품만 걷어내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 8푸드는 정형화된 인테리어가 아니라 매장 상권 및 규모에 따른 맞춤형 인테리어를 통해 비용절감을 실현했다.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를 최대한 살리는 대신, ‘콩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인테리어만을 적용한다. 때문에 창업비용이 매우 저렴하다. 세대로 된 소자본, 소점포창업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다. 매장 개설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본사 디자인팀을 강화했다는 것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외식 프랜차이즈 ‘콩불’의 관계자는 “콩불은 점심 및 저녁 영업이 모두 가능한 브랜드로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창업비용 문제로 인해 망설이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았다. 이러한 창업자들을 위해 거품을 제거한 실전 창업시스템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단순히 젊은창업자들의 가맹점 개설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동기부여 및 해외연수 등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8푸드의 미래를 함께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